광고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 「0·15·飛 Challenge!」 운영

‘사건·사고없는(‘0’ zero) 15주를 목표로 하나되는 15비행단’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0/03/12 [20:11]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 「0·15·飛 Challenge!」 운영

‘사건·사고없는(‘0’ zero) 15주를 목표로 하나되는 15비행단’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0/03/12 [20:11]

 

  성숙한 병영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0·15·飛 Challenge!' 를 시작했다.                         © 포스트24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이하 “15비”)이 지난 3월 1일부터 자율과 책임을 바탕으로 한 성숙한 병영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0·15·飛 Challenge!」를 시작했다.

 

「0·15·飛 Challenge!」는 ‘사건·사고없는(‘0’ zero) 15주를 목표로 하나되는 15비행단’을 뜻하며, 부대원들에게 ‘15주 무사고’라는 단기목표를 제시하고 이를 달성할 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캠페인이다. 부대원의 단결과 화합을 도모하고 사고예방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서는 지휘관 훈시와 집체교육뿐 아니라 장병들의 관심과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는 관점에서 「0·15·飛 Challenge!」가 마련되었다.

 

「0·15·飛 Challenge!」 기간 동안 비행단 전 장병과 군무원은 기존 소속(대대, 단본부 등)을 바탕으로 총 22개의 제대(Group)로 재구성된다. 각 제대별로 음주사고·성폭력·대민마찰·스마트폰 무단 반입·보안사고 등 군기강을 저해하는 각종 ‘사건·사고’ 없는 15주를 달성할 시, 소속 장병 및 군무원 전원에게 1일의 포상휴가가 부여되며, 해당 제대는 연말 성과상여금 평가 및 ‘15비를 빛낸 단체’ 15비를 빛낸 인물(단체) 선발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15비는 매해 연말, 15비의 위상을 대내·외에 선양하거나 창의·능동적인 업무수행으로 조직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인물과 단체를 선발 및 포상하고 있다. 단체는 1팀이 선발되며, 개인은 ①도전(전투력 발전), ②헌신(희생/봉사), ③전문성(신지식/정보화), ④팀워크(조직운영 발전) 총 4개 부문에서 각 1명씩 선발된다.
 선발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0·15·飛 Challenge!」는 결코 단기·일회성이 아닌 장기적으로 지속되는 캠페인으로서, 달성 시점과는 상관없이 각 제대별로 15주 무사고를 달성하면 동일한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또한, 전 장병이 부대 인트라넷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 소속 제대와 타 제대의 무사고 추진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 지속적인 동기부여가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전 장병들에게 「0·15·飛 Challenge!」를 적극 알리고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부대 장병이 이용하는 공용시설과 인트라넷 홈페이지 등에 현수막과 포스터를 게시하였으며, 기지방송을 통해 매일 일과 종료 전 캠페인 시나리오를 송출하고 있다.

 

한편, 15비는 지난 2월에도 장병 스스로 군인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변화를 이끌어감으로써 엄정한 군 기강을 확립하고 명랑한 병영문화 조성하기 위한 ‘군인다운 멋’과 ‘솔선수범’ 강조 기간을 운영한 바 있으며, 전 부대원이 일심단결하여 강한 전투력과 확고한 대비태세를 확립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군이 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1/13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사회/경제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