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솔지역아동센터, KT&G복지재단

아름드리 온라인 미술교육 지원사업 진행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07/27 [14:00]

청솔지역아동센터, KT&G복지재단

아름드리 온라인 미술교육 지원사업 진행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07/27 [14:00]

 ▲ 청솔지역아동센터는 올해 4월부터 주 1회씩 미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포스트24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부설 청솔지역아동센터(센터장 곽남옥)는 2021년 KT&G복지재단 아름드리 미술 교육 지원사업에 신청하여 코로나19로 센터 프로그램이 축소된 상황 속에서도 미술 활동을 통한 아동들의 성취감 고취와 건강한 취미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4월부터 주 1회씩 아동들에게 미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KT&G복지재단 아름드리 미술 교육 지원사업은 KT&G복지재단과 연계하여 한국메세나협회 강사가 비대면으로 온라인 녹화 강의와 만들기 키트를 센터에 제공하여 센터에서 자체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주 화요일 16:00~17:00에 총 8명의 신청 아동들에게 에코백, 부채 등의 작품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청솔지역아동센터는 사업 신청 전, 아동들의 참여 의사와 참석 가능한 시간을 파악하였으며, 아동들이 미술 활동 중에서도 단순한 그림 그리는 활동이 아닌, 작품을 만드는 활동에 흥미가 높은 점을 고려하여 통합공예 프로그램으로 신청하였다. 또한, 청솔지역 아동센터에서는 아동들의 프로그램 출석률과 프로그램 진행 시 수업태도를 관리하고 있다.

 

이어 청솔지역아동센터에서는 매년 KT&G복지재단 아름드리 음악·미술 교육지원사업에 신청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음악 분야로 신청하여 아동들에게 ‘컵타’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1/13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