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남교육지원청 경기미래영재교육원, 창의융합상상소 (4권역) 시범 운영

예비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영재교육 기회 확대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04/06 [11:33]

성남교육지원청 경기미래영재교육원, 창의융합상상소 (4권역) 시범 운영

예비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영재교육 기회 확대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04/06 [11:33]

 

'창의융합상상소' 리플릿


[포스트24=이영자 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4월 12일부터 15일까지 ‘창의융합상상소 4권역 예비프로그램’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창의융합상상소란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맞춤형 영재교육의 기회 제공을 통해 창의융합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경기미래영재교육원의 새 이름이며, 4권역은 성남, 광주하남, 안성, 양평, 여주, 용인, 이천 지역을 의미한다.

창의융합상상소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권역별로 시범 운영하며, 2022학년도부터는 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이 창의융합상상소로 전면 전환될 예정이다. 이에 경쟁 위주의 기존 영재교육원 전형 절차를 벗어나 희망하는 모든 학생에게 재능계발 기회를 제공함으로‘선발’에서‘교육’으로의 영재교육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고자 한다.

4권역은 7개의 지역별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총 200명의 학생을 모집한다. 4권역의 예비프로그램은 과학․예술 융합으로 설계하는 미래도시(성남), 따뜻한 인공지능(광주하남), 코딩을 이용한 물리법칙 구현(이천) 등 창의 융합적인 사고 활동을 할 수 있는 주제 중심으로, 학기당 20~24시간(주 1회, 2시간)이 운영되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원격수업으로 진행된다. 향후 예비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들 대상으로 능력과 속도에 맞춘 단계별 영재 교육과정(심화 및 사사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4권역 예비프로그램 참여 학생 모집은 4권역 소재 중학교 1~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각 지역별 예비프로그램 중 1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GED 시스템에서 지원할 수 있다. 4권역 프로그램의 세부사항 및 신청 방법은 성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이범희 교육장은 “이번 창의융합상상소 권역별 시범운영은 특정 분야에 탐구 열망이 있는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여 기존 경쟁 선발로 제한되었던 영재교육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향후 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의 창의융합상상소 전환 준비를 위해 성남 지역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영재 지도교사의 역량 제고 등 전문성 강화와 지원체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1/13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