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바이오헬스 CnD 플랫폼 운영 본격화

지역 바이오헬스 생태계 및 협력체계 구축 확대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04/01 [12:24]

성남산업진흥원, 바이오헬스 CnD 플랫폼 운영 본격화

지역 바이오헬스 생태계 및 협력체계 구축 확대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04/01 [12:24]
    바이오헬스 CnD 플랫폼 운영 본격화


[포스트24=이영자 기자] 성남산업진흥원은 산·학·연·관·병 상호 연계 협력 강화를 통해 지역 기업·산업 육성을 위한 ‘바이오헬스 C&D 플랫폼’ 구축 및 확대에 나선다.

바이오헬스 C&D 플랫폼은 지역의 우수한 연구역량과 인프라를 공유, 연결하고 결합하여 바이오헬스 산업 및 기업의 성장을 촉진하는 대표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2020년도에 시작하여 2021년 3월 기준 C&D 회원사 145개사가 참가하고 있으며, 기관협력사업, 네트워킹 사업, 온라인 플랫폼 구축, 우수 회원사 대상 콘텐츠 제작 지원 등 세부 사업을 구성하여 지원·운영 중이다.

특히 기관협력사업은 병원, 대학, 협회, 연구소 등 총 9개 기관이 참여하고 기관 특성을 반영하여 제약/바이오/의료기기 등 전문 분야와 기획 및 컨설팅, 임상시험, 마케팅 및 인프라 등 전주기적 개발 단계를 포괄하여 기업 특성별 맞춤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류해필 원장은 “최근 제36회 국제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KIMES 2021)가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변화한 의료환경을 대변하여 많은 참관객을 기록하는 등 향후 의료산업의 방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성남 바이오헬스산업을 대표하는 C&D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