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책을 읽고 싶은 날,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시민 북큐레이터가 추천하는 북키트 대출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03/02 [22:11]

책을 읽고 싶은 날,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시민 북큐레이터가 추천하는 북키트 대출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03/02 [22:11]

성남시(시장 은수미) 판교도서관은 오는 3월 6일부터 12월 31일까지 판교도서관 시민 북큐레이터 동아리 회원이 추천하는 북키트 대출 사업을 운영한다.

 

‘시민 북큐레이터가 추천하는 북키트 대출 사업’은 도서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양질의 도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하는 사업으로 단순히 연령별 추천도서 목록만 제공하던 기존과 다르게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2권, 4권 묶음 등 여러 구성으로 선정하여 주제별 북키트로 제작되어 소개글과 함께 대출된다. 기간별 총 4가지 대주제를 선정하였으며, 3월부터 운영될 1회차북키트 대출은 시작이라는 대주제 아래 봄, 만남, 도전, 생태, 신학기 등을 소주제로 추천도서를 선정하였다.

 

특히 ‘2020년 판교도서관 시민과 함께하는 북큐레이션 강좌’를 수료한 수강생들로 구성된 ‘판교도서관 시민 북큐레이터’ 동아리 회원이 주제별 추천도서를 직접 선정함으로써 독서에 깊은 관심과 소양을 지닌 시민이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에 직접 참여하여 서비스의 질을 높였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둘 수 있다.

 

북키트 대출은 도서관 방문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로 2021년 3월 6일(토)부터 문헌정보실, 어린이열람실 데스크에서 신청 가능하며, 도서관 로비에서 도서 전시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판교도서관 관장(권미순)은 “시민 북큐레이터가 추천하는 북키트 대출 사업은 도서관을 방문한 이용자들이 관심있는 분야에 대하여 어떤 책이 좋은 책인지 판단이 서지 않을 때, 길잡이 역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판교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nlib.go.kr/pg)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판교도서관 자료정보팀(031-729-4582)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1/13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