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시립중앙도서관, 새 단장으로 새롭게 출발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5/19 [11:33]

광주시립중앙도서관, 새 단장으로 새롭게 출발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2/05/19 [11:33]

 


[포스트24=이영자 기자] 광주시립중앙도서관은 도서관의 시설 노후화 및 공간협소로 인한 이용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이용자 중심의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립중앙도서관은 현재 도서관 트렌드에 맞게 기존 문헌자료실 내 전자정보실은 3층으로 이동, 멀티미디어실로 확대 운영하며 노트북, 태블릿, 데스크톱PC 등 예약 없이 사용 가능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기존 전자정보실은 지역 정보자료 및 청소년 코너로 새롭게 신설했다.

‘광주의 서재’라는 명칭으로 운영되는 지역 정보자료 코너는 광주시 지역자료 및 향토작가의 출판물 등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광주의 지역, 행정, 역사, 문학의 이해를 넓힐 수 있는 도서가 비치된다.

아울러 청소년들의 자기주도 학습과 진로 선택의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청소년 휴(休)라운지’ 코너에는 권장 도서, 교과 연계 도서, 공부법 도서, 진로 관련 도서 등 다양한 청소년 도서를 비치해 광주시 청소년들의 인문 교양의 폭을 넓혀주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립중앙도서관 리모델링을 통해 도서관의 역할이 열람실 이용에만 국한되지 않고 휴식과 힐링, 트렌드에 맞는 공간으로 확장된 만큼 시민들이 더욱 좋은 환경에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쾌적한 독서환경 조성과 지역의 평생학습관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1/13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