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준비 척! 척!

최대호 시장, 27일 두 곳 현장 방문. 철저한 대비 주문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01/27 [22:02]

안양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준비 척! 척!

최대호 시장, 27일 두 곳 현장 방문. 철저한 대비 주문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01/27 [22:02]

 ▲ 최대호 시장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예정지인 만안구지역의 안양아트센터와 동안구 관내 종합운동장 빙상장로비를 각각 둘러보고 있는 모습.     © 포스트24

 

안양시가 다음 달 초로 다가온 코로나19 백신접종에 만전을 기한다.


27일 시에 따르면 최대호 시장을 비롯한 의료진과 관계공무원 등이 이날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이하 접종센터) 예정지인 만안구지역의 안양아트센터와 동안구 관내 종합운동장 빙상장로비를 각각 둘러봤다고 밝혔다.

 

  ▲ 최대호 시장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예정지인 만안구지역의 안양아트센터와 동안구 관내 종합운동장 빙상장로비를 각각 둘러보고 있는 모습.  © 포스트24


안양아트센터와 종합운동장 빙상장로비는 인지도와 접종대상자들의 접근성이 높고 교통이 편리하며, 충분한 면적과 공간 확보가 가능해 접종센터 설치기준에 적합할 것으로 시는 내다보고 있다.


최 시장은 두 곳은 인지도가 높을 뿐 아니라 응급의료기관의 접근이 용이하다며, 백신접종에 따른 동선과 대기 장소, 백신보관 등이 제대로 이뤄질 수 있는지를 꼼꼼히 살펴 최적의 장소가 될 수 있는지를 판단하겠다고 전했다.  관계공무원들에게는 철저한 대비도 주문했다.


특히 안양시민이 맞게 될 백신의 종류와 우선접종 대상은 어떻게 되는지, 접종 시기는 언제가 될지 등 궁금해 하는 사항을 Q&A로 만들어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 시장은 또 시민모두의 건강과 생명보호를 위해 안정적으로 코로나19 접종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고, 일상을 회복하는 2021년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여 전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