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젓함을 배워봐요. 예절교육도 온라인으로

안양시예절교육관 겨울방학 온라인 프로그램 호응..유치원생·초등생 대상 1 ∼ 2월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01/26 [17:53]

의젓함을 배워봐요. 예절교육도 온라인으로

안양시예절교육관 겨울방학 온라인 프로그램 호응..유치원생·초등생 대상 1 ∼ 2월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01/26 [17:53]

안양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유치원생과 초등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예절프로그램이 인기다.

 

  ▲ 영상캡처(의젓함을 함께 배워요, 구용).                                                         © 포스트24


안양시예절교육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예절프로그램은 이달 4일 시작돼 2월 28일까지 계속된다.


쉽고 재미있는 예절이론 프로그램 「의젓함을 함께 배워요, 九容(바른 몸가짐)」과 전통놀이로 배우는 예절체험 프로그램 「팽이로 배우는 義利(옳음과 이로움)」 등 2개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 영상캡처(팽이로배우는 옳음과 이로움).                                                        © 포스트24


6세 이상 어린이와 초등학생 81명이 사전 신청을 통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단체는 희망하는 날짜를 정해 교육영상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월 이미 평촌초등학교, 인덕원초등학교 등 병설유치원과 돌봄교실 어린이들이 친구들과 예절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알찬 시간을 보내는 중이다.


방학이 됐음에도 코로나19로 쉽게 만날 수 없는 친구들이지만 온라인상에서 서로의 얼굴을 확인하고, 예절도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어 호응이 잇따른다.


이번 겨울방학 온라인 프로그램은 다음 달 말까지 계속되는 가운데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교육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예절교육관(031-384-6983)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