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부평구노인복지관, 대한안마사협회와 경로당 안마서비스 협약 체결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1/17 [10:54]

인천광역시 부평구노인복지관, 대한안마사협회와 경로당 안마서비스 협약 체결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2/01/17 [10:54]

대한안마사협회와 경로당 안마서비스 협약 체결


[포스트24=이영자 기자] 인천광역시 부평구노인복지관은 부평구 경로당 회원의 건강 증진을 위해 (사)대한노인회 부평구지회와 (사)대한안마사협회 인천지부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대한노인회 부평구지회는 노인 권익과 복지 증진을 위하여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사)대한안마사협회 인천지부는 안마, 지압 등 업무영역의 유보직종으로 발전시켜 시각장애인 재활 자립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관간 공동발전을 추구하고 시각장애인들의 일자리 확충과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안마서비스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하는 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김용기 지부장은 “노인복지관과 대한노인회 부평구지회와 안마사협회 인천지부가 경로당 어르신의 신체 능력 보존과 증진을 위해 공동의 목적을 갖고 협약식을 체결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여가지원팀 윤지혜 사회복지사는 “건강에 대한 회원들의 욕구로 참여도가 높은 사업으로 협약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복지혜택이 고루고루 갈 수 있도록 배분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협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회원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경로당 운영이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