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나눔행사로 이웃과 함께 온기를 나눠”

성남이동노동자쉼터 등 지역 내 4개 연계기관과 함께 송년나눔행사 개최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0/12/31 [22:53]

“송년나눔행사로 이웃과 함께 온기를 나눠”

성남이동노동자쉼터 등 지역 내 4개 연계기관과 함께 송년나눔행사 개최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0/12/31 [22:53]

 

  ▲송년나눔행사 진행사진.                                                                             © 포스트24

 

중원노인종합복지관(신명희 관장)은 연말을 맞이하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단법인 마중물과 함께 송년맞이 지역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13일까지 진행되었던 김장나눔축제에 이어진 두 번째 나눔행사이다.

 

 ▲ 송년나눔행사 진행사진.                                                                             © 포스트24

 

이번 행사는 복지관 어르신들이 지역주민을 만나 뜻깊은 송년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었으나 사회적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직접 작성한 손글씨 카드와 메시지 영상으로 대신하여 나눔의 의미를 나눈다.

 

임○○선배시민은 후배시민들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에서 “여러분이 누구와 무엇을 나눌 수 있을까 생각해 보는 연말이 되길 바란다”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기도 했다.

 

송년나눔행사는 성남시이동노동자쉼터, 성남시노숙인종합지원센터, 주변 상가 10여곳,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집 등 지역의 단체들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로 힘든 후배시민을 선배시민들이 응원한다는 메시지도 내포되어 있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의 ‘나눔’은 넘치거나 남는 것을 베푸는 것이 아니라 우리 이웃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먼저 고민하고 이웃의 권리를 지키며 함께하는 공동체와 지역사회를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역할 수행에 초점을 두고 있다.

 

나누는 사람과 나눔을 받는 사람이 구분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주고받는 것이라는 나눔의 철학이 밑바탕에 깔린 이번 나눔행사에는 약 100여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할 예정으로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지역에 온기를 불어넣고 이웃에게 감사하며 나눔을 생각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jwnoin.org)를 방문하면 보다 자세한 복지관 소식을 접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