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1인 1기술 취득 프로젝트! 목공교육사 자격증 수여

성남시청소년재단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목공교육사 3급 전원 취득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0/12/23 [19:37]

청소년 1인 1기술 취득 프로젝트! 목공교육사 자격증 수여

성남시청소년재단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목공교육사 3급 전원 취득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0/12/23 [19:37]

 

  ▲ 목공교육사 자격 과정현장.                                                                            © 포스트24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9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재학생 9명을 대상으로 ‘목공 교육사 3급’ 자격증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목공예 프로그램은 PBL(Project-based learning, 프로젝트 기반 학습) 활동으로써, ‘청소년 1인 1기 자격증 취득’이라는 목표로 목재 재단, 카빙(조각), 제작 총 3가지 과정을 통해 목공 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민간 자격 과정이다.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노승림 센터장은 “자격증 과정은 청소년들이 진로와도 연결되는 전문 자격취득을 통해 미래를 꿈꾸고 성취감을 높이는 데에 큰 역할을 한다.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를 졸업하면 자격증 1개 이상은 가진다’라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도록 참여 청소년들의 관심 자격증 과정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목공교육사 자격증.                                       © 포스트24


목공교육사 자격증 외에도 방과후아카데미 소속의 또 다른 재학생 5명은 지난 10월 바리스타 3급 자격을 취득한 바 있으며 현재 2급 자격에 도전할 준비를 하고 있다.


한편,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해다미』는 여성가족부와 성남시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성남시 중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관련한 상세내용은 문화의집 홈페이지 참조 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31-729-9919~22)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