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인천시, 2022년 재난안전관리 소홀함 없도록 민·관‘맞손’

인천시 안전감찰 지역전담기구 협의회’2차 정기회의 개최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12/02 [08:51]

인천시, 2022년 재난안전관리 소홀함 없도록 민·관‘맞손’

인천시 안전감찰 지역전담기구 협의회’2차 정기회의 개최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12/02 [08:51]

 

인천시청사


[포스트24=이영자 기자] 인천광역시는 2일‘인천광역시 안전감찰 지역전담기구협의회’2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시와 유관기관에서 올해 추진한 중점과제 결과와 내년도 안전감찰 추진계획에 대해 공유하고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특히, 실적 위주로 문제를 적발․지적하는 등 처분에 집중하기보다 현장의 문제를 조치․개선하도록 방안을 제시해 안전성이 지속적으로 유지되거나 향상되도록 유도하는 등 활동 성과와 계획을 공유했다.

시의 올해 감찰 추진실적에 따르면‘장기방치 빈집, 아스팔트 콘크리트 포트홀 안전관리실태’등 총 15회의 자체 감찰과 중앙부처 협업감찰을 실시했으며, 214건의 안전 분야 부패사항 적발과 개선 조치 등 사고․안전 요인을 발굴․제거하기 위한 사전․예방 감찰을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또한 내년 안전감찰 추진계획으로‘자전거도로 안전관리실태’, ‘기계식 주차장 안전관리실태’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생활 밀착형 10건 에 대한 안전감찰계획도 함께 공유했다.

이와 더불어 안전감찰의 전문화를 위한 유관기관 간 협업감찰을 활성화하기 위해 건의와 협조를 요청하며, 부패방지 근절을 위한 동참과 의지를 다졌다.

‘인천광역시 안전감찰 지역 전담기구 협의회’는 인천시 10개 군․구와 19개의 재난관리책임기관, 2개의 유관기관(인천관광공사, 인천환경공사), 안전문화운동인천광역시협의회 등 시민단체와 민간대표 총 52명을 협의회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앞으로도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해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고 부패방지 척결을 위해 지속적인 감찰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범 인천시 시민안전본부장은 “재난관리책임기관의 협업을 통해 재난안전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안전감시 체계를 점검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1/13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