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 성남시청소년재단, ‘차별 없는 청소년 정책’위한 성남청소년균형동반협의회 개최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0/11/30 [09:38]

성남시 - 성남시청소년재단, ‘차별 없는 청소년 정책’위한 성남청소년균형동반협의회 개최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0/11/30 [09:38]

 

 ▲ 성남시와 성남시청소년재단은 26일 성남청소년균형동반협의회 개최했다.              © 포스트24

 

성남시와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차별 없는 청소년 성장지원을 위한 청소년 정책 핵심의제에 대해 은수미 성남시장(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6일 성남청소년균형동반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성남청소년균형동반협의체는 지난 7월 성남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경기도성남교육청이 차별 없는 성남시 청소년 정책 수립과 의제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으며 출범하였으며 이번 협의회는 성남시 청소년 유관기관 15개 기관이 5차례 실무회의를 거쳐 발굴된 2개 분야 4개의 소의제에 대해 토의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이날 협의회 위원으로는 은수미 성남시장(위원장), 성남시청소년재단 진미석 대표이사(부위원장), 성남시청소년재단 김지연 청년이사,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행복의회 최경민 의장,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김현철 원장업무대행, 성남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수학습국장, 성남이로운재단 윤석인 상임이사, 안나의집 김하종 신부, 스마일게이트 권연주 사회공헌실장이 참석하였다.


앞으로 성남청소년균형동반협의체는 지역사회 청소년기관들의 의견을 청취하며 공급자 중심의 청소년활동, 보호복지, 청소년참여 등 분절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 정책을 이어주고 수요자 중심의 청소년성장 자원을 온라인을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온라인 청소년성장자원맵 ‘위드밸런스’는 12월 중 성남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시범적으로 운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