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유진선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시민참여형 도시공원 운영 및 관리 조례안 본회의 통과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11/25 [11:51]

용인시의회 유진선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시민참여형 도시공원 운영 및 관리 조례안 본회의 통과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11/25 [11:51]

용인시의회 유진선 의원


[포스트24=이영자 기자] 용인시의회 유진선 의원(신갈·영덕1·영덕2·기흥·서농동/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시민참여형 도시공원 운영 및 관리 조례안」이 지난 24일 제259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시민참여형 도시공원의 운영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용인시 관내 도시공원의 운영과 관리에 시민의 실질적인 수요를 반영하고 도시공원 운영의 효율성을 증진하기 위해 제정됐다.

주요 내용은 ▲시민참여형 도시공원의 운영 및 관리를 위한 시책 추진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도시공원이 효율적으로 운영·관리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방안 마련 ▲용인시 시민참여형 도시공원 자문단 설치 등이다.

'시민참여형 도시공원'이란 도시공원의 운영 및 관리에 용인시민의 의견이 반영되고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도시공원을 말한다.

유진선 의원은 "조례의 제정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공원 조성, 운영, 관리에 참여함으로써 사용자 맞춤형 도시 공원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유진선 의원은 조례 제정에 앞서 5월 27일 시민참여형 도시숲 조성을 위한 정책토론회에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후 서울의 서울숲, 뉴욕 센트럴파크, 광주 푸른길 공원 등의 사례를 참고해 조례를 대표발의하게 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