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 성남 산성동에 한파 대비 겨울이불 지원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11/23 [14:06]

성남시,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 성남 산성동에 한파 대비 겨울이불 지원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11/23 [14:06]

 

성남시,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 성남 산성동에 한파 대비 겨울이불 지원


[포스트24=이영자 기자]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가 폐지 줍는 어르신을 비롯한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해달라며 성남시 산성동(동장 김복환)에 겨울이불 32채를 지원했다.

이번 한파 대비 지원 물품인 겨울이불은 산성동 행정복지센터에 내방해 복지상담을 받은 폐지 줍는 어르신들과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수요조사 후 선정했다.

김중옥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이번 지원은 수요자가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맞춤형 복지로 그 의미가 더 크다”며 “겨울이불이 추운 날씨에도 폐지를 주우러 다니시는 어르신들과 저소득 취약계층을 포근히 감싸안는 따뜻한 안식처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순규 산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후원을 시작하는 것보다 후원을 유지하는 것이 더 어려운 일임에도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에서 꾸준히 보여주는 이웃사랑에 감동을 느낀다”며 “지역사회에 따뜻하고 소중한 마음을 그대로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는 2019년 산성동행정복지센터, 산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3자 간 취약계층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매년 여름과 겨울에 폐지 줍는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계절용품(매회 300만원 상당)을 후원해오고 있다.

또한 관내 어려운 이웃에 삼계탕을 후원하고 쌀, 김장 재료비, 마스크를 지원하는 등 우리 동네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