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시민들이 참여해 지역현안 해결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

백군기 시장, ‘2021 리빙랩 프로젝트’ 성과보고회 참석 문제해결단 격려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11/22 [16:31]

용인시, “시민들이 참여해 지역현안 해결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

백군기 시장, ‘2021 리빙랩 프로젝트’ 성과보고회 참석 문제해결단 격려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11/22 [16:31]

 

22일 용인시청 컨벤션홀에서 열린 'ICT활용 지역현안 문제해결사업 성과보고회' 참석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포스트24=이영자 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22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1 리빙랩(Living Lab) 프로젝트’ 성과보고회에 참석해 프로젝트에 참여한 문제 해결단을 격려했다.

리빙랩은 기술 또는 사회의 혁신을 목표로 고안된 현장 중심적 문제해결 방법론을 의미한다.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한 지역 현안 문제 해결’ 사업을 소개하고 올해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차량인식 카메라 활용 실시간 주차정보 안내 서비스’와 ‘QR기반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 간편 고장 접수 시스템’이 주요 사업으로 선정됐다. 이를 위해 관내 기업 2곳이 기술력을 제공하고 지역을 기반으로 실증사업까지 하게 된다.

특히, 해결단 가운데 13명의 시민이 ‘피드백 팀’으로 별도 활동하며 솔루션이 도입된 실제 현장에 투입돼 기술 실증 전반에 걸친 의견을 제시해, 실 사용자인 시민의 입장에서 피드백을 제공하게 된다.

백 시장은 이 자리에서 “리빙랩 프로젝트는 지역 현안 해결에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피드백을 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이러한 시도들이 시민참여형 정책 결정이 활성화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김윤석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장, 우리동네 문제 해결단 참여 시민, 사업 실증 기업인 주식회사 에이엘, ㈜네모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