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호 하남시장, 청소년들 학교 밖 활동 ‘응원’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11/22 [15:23]

김상호 하남시장, 청소년들 학교 밖 활동 ‘응원’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11/22 [15:23]

 

김상호 하남시장, 청소년들의 학교 밖 활동 ‘응원’


[포스트24=이영자 기자] “하남시 청소년들의 다양한 학교 밖 활동을 응원합니다. 하남시 청소년 파이팅!”

김상호 하남시장은 주말인 20일 각종 청소년행사에 참석, 하남시 청소년들을 격려하며 바쁜 하루를 보냈다.

이날 오전 양평에서 열리는 ‘경기도지사기 어울림축구대회’에 출전하는 유소년 선수단을 만나 선전을 응원하며 격려했다. 이번 대회에는 하남시를 대표해 20명의 선수들이 출전했다.

이어 하남시청소년수련관으로 이동해 ‘하남자몽학교 수료식’에 참석해 청소년들의 학교 밖 활동을 응원했다. 하남자몽학교는 지난 5월부터 초등학생들이 참여해 황산숲길과 망월천을 탐방하며 새·풀·꽃·나무·곤충들을 관찰하는 활동을 했다. 관찰한 여러 생태 친구들을 생태지도에 담아 직접 그려낸 것이다. 이를 통해 하남의 소중한 자연환경을 자세히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같은 장소에서 열린 ‘제7회 건강한 하남시 만들기 공모전 시상식’에도 참석해 수상 학생들을 축하하며 기쁨을 함께 나눴다. 하남시약사회가 주최한 건강한 하남시 만들기 공모전은 지난 10월 한달 동안 올바른 의약품 사용·금연이라는 주제로 포스터·웹툰·산문·시·영상을 모집한 데 이어 이날 우수작을 시상했다. 김 시장은 “하남시 청소년들이 만들어준 소중한 작품들은 위례길과 공원에 전시해 시민들이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청소년들을 축하했다.

김상호 시장은 “하남시는 다양한 학교 밖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훌륭한 멘토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늘려나가겠다”며 “하남시 청소년 4만9000명이 행복한 ‘빛나는 하남’으로 가는 길에 하남시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