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시장, 유림동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격려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0/11/17 [19:56]

백군기 시장, 유림동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격려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0/11/17 [19:56]

 

 ▲ 17일 행복마을지킴이들을 격려하고 있는 백군기 용인시장.                                  © 포스트24

 

백군기 용인시장이 17일 처인구 유림동 행정복지센터 내 행복마을관리소를 찾아 행복마을지킴이들을 격려했다.

 

  ▲ 17일 행복마을지킴이들을 격려하고 있는 백군기 용인시장.                                © 포스트24

 

백 시장은 “유림동 행복마을관리소가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살기 편한 마을을 만드는 가교역할을 해 줘 고맙다”며 “꼭 필요한 서비스를 발굴해 주민들에게 큰 활력을 주고 마을공동체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 8월 유림동 행정복지센터 3층 유휴공간을 리모델링 해 운영을 시작했다.

 

이곳에선 행복마을지킴이 6명과 사무원 1명 등 총 7명이 매주 월~금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2개조로 교대 근무를 하며 주민 불편 사항을 처리하고 생활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은 코로나19 마을 방역, 우범지역 야간순찰, 홀로 어르신 집수리와 주거환경 개선, 어린이 안심 등‧하교 서비스, 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 등의 특색 사업을 해 경기도 행복마을관리소 운영 사례발표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