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남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스마트시티 세미나 개최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0/11/16 [23:03]

성남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스마트시티 세미나 개최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0/11/16 [23:03]

 

 ▲성남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스마트 도시 연구회), 세미나 개최.                             © 포스트24

 

성남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성남 스마트도시/4차 산업혁명 연구회(회장 김영발)’은 16일 오후 1시 30분에 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스마트시티 기반기술 및 스마트 도시재생”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 성남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스마트 도시 연구회), 세미나 개최.                              © 포스트24

 

이번 세미나는 시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도시의 구축을 위한 미래기술이 우리 생활 속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이를 통해 도시 생활 속 교통ㆍ주거ㆍ환경 등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설명하는 자리였다.

 

‘스마트도시 기반기술 및 스마트 도시재생’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 박신원 연구원은 경기개발연구원, 한국토지공사 국토정책기획단, 중부대학교 도시공학과 겸임교수를 거쳐 현재 한국토지주택공사 토지주택연구원 국토도시연구실 수석연구원으로 재직 중인 스마트 도시재생 전문가이다.

 

‘성남 스마트도시/4차 산업혁명 연구회’ 김영발 회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스마트도시 구축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닌 이미 생활 속에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생활의 편리함과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란 것을 알 수 있었다. 예시로 알려 주신 좋은 사례들이 성남시에 맞게 발전되어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정치/행정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