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중범 의원, 학생생활안전 인프라 구축에 만전을!

도교육청 공익제보 활성화와 공익제보자 보호지원 활동에 적극 나서야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0/11/16 [22:11]

국중범 의원, 학생생활안전 인프라 구축에 만전을!

도교육청 공익제보 활성화와 공익제보자 보호지원 활동에 적극 나서야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0/11/16 [22:11]

 

  © 포스트24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국중범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4)은 지난 13일 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실시된 경기도교육청 감사관, 총무과, 행정국,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에 대한 행정사무 감사에서 학교 밖에서 일어난 학생 안전사고에 대해서도 도교육청이 적극성 있게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을 촉구했다.

 

국중범 의원은 여중생이 덤프트럭 차량에 치여 사망한 지역 사고 처리과정에서 도 교육청이 해당 사고는 학교 밖에서 일어난 사고라는 점을 들어 지자체에서 처리해야 할 사안임을 강조만 하고 사고를 당한 피해자가 학생이라는 사실에 대해선 전혀 고려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중범 의원은 학교 밖 학생 안전사고에 대해 도교육청은 팔장만 끼고 있을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나서서 지자체와 협의를 통해 문제를 풀어나가는 주체가 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등하교길 교통지도를 하는 녹색어머니 학부모들이 사고에 노출돼 위험하게 활동하는 모습이 눈에 띈다면서 이에 대한 사전 안전교육도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국중범 의원은 도교육청 공익제보 접수율이 저조한 데 대해 ‘경기도교육청은 공익제보를 원하지 않는다, 바라지 않는다.’,‘공익제보자 지원에 관심이 없다.’는 도민의 목소리가 높다면서 전향적으로 검토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조례에서 연 2회 이상 개최하도록 한 공익제보위원회 회의에서 공익제보자에 대한 포상금 또는 구조금 공익제보자 등과 그 친족 또는 동거인이 공익제보 등으로 인해 피해를 입었거나 지출한 비용 지급 심의 등 공익제보자 보호지원 노력도 당부했다.

 

이어 공익제보자 보호제도에 대한 시민의 이해 증진을 위하여 언론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할 것과 조례제정 취지를 살려 공익제보 활성화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 밖에 국중범 의원은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학교시설환경을 위해 설치한 공기청정기가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무용지물이 됐다면서 교육당국에서는 코로나19와 미세먼지 모든 영역에서 안전할 수 있는 시설관리 방안마련에 힘써 줄 것을 주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