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수련관으로 와”

청소년 스트레스 해소방 ‘케렌시아’이전 운영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11/12 [21:48]

“힘들면 수련관으로 와”

청소년 스트레스 해소방 ‘케렌시아’이전 운영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11/12 [21:48]

  ▲성남시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 스트레스 해소방 ‘케렌시아’이전 운영.      © 포스트24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수정청소년수련관에서는 그린리모델링 선정에 따라 2021년 7월 1일부터 수정구 수정로에 위치한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신흥동, 교보빌딩 8층)으로 이전하여 청소년 스트레스해소방 ‘케렌시아’를 운영하고 있다.

 

‘케렌시아’는 스페인어로 애정, 애착, 귀소본능, 안식처 등을 뜻하는 말로 투우경기에서 소가 투우사와의 싸움 중에 잠시 쉬면서 숨을 고르는 영역을 말하는 것에서 착안하여 청소년들에게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코로나 블루 예방 및 학업 스트레스, 친구와의 관계 문제로 고민하는 청소년들이 마음껏 감정을 분출하고 쉴 수 있도록 2020년 8월 1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그린리모델링 선정에 따라 교보빌딩으로 이전하여 운영되는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에서도 청소년들을 위한 케렌시아 공간은 설치되어 청소년들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케렌시아’는 혼자와도 좋고, 식구들, 친구들과 와도 좋다. 최대 4인까지 1일 1회 최대 1시간30분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곳에서는 캠핑&글램핑 기분으로 쉬면서, 비치된 정수기 뜨거운 물을 이용해 맛있는 컵라면을 먹을 수 있고, 준비된 글러브를 끼고 샌드백을 힘껏 쳐 감정을 분출할 수도 있다. 

 

또한 ‘케렌시아’를 찾는 청소년들이 심리적으로 힘들 때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심리검사 및 정기적인 상담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서재민 관장은 “이전한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케렌시아’ 프로그램이 청소년을 위한 스트레스 해소와 쉼터로서의 기능을 유지하여 힐링이 되는 공간으로 청소년들에게 많이 이용되기를 바란다”며 “비록 작은 공간이지만 새롭게 변화한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으로 많은 위로와 감동을 주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케렌시아는 예약제로 운영하며, 전화(031-729-9231) 또는 카카오톡 1:1 오픈채팅 및 네이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 네이버 예약 https://booking.naver.com/booking/13/bizes/390410?area=ple 

 - 카카오톡 1:1 오픈채팅을 통한 예약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