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18일 리스타트 중장년 일자리박람회 개최.‘채용관’에서 신청받아

청사별관 2층, 채용관·신중년 특별관·중장년고용정책 홍보관 운영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11/10 [13:40]

안양시, 18일 리스타트 중장년 일자리박람회 개최.‘채용관’에서 신청받아

청사별관 2층, 채용관·신중년 특별관·중장년고용정책 홍보관 운영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11/10 [13:40]

 

리스타트 중장년 일자리박람회


[포스트24=이영자 기자] 안양시가 오는 18일 중장년층 고용을 위한 '리스타트 일자리박람회'를 온오프연계해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뚜기, 호리바코리아㈜, ㈜프레시원남서울, 아태산업개발(주) 등 24개 구인기업이 참여해 제조, 물류, 서비스 등의 분야에서 약 71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구직 희망자는 온라인 채용관에서 17일까지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안양시청 별관 2층 홍보홀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박람회는 철저한 방역조치 속에 진행된다.

이번 일자리박람회 현장에서는 기업관계자와 중장년구직자 간 1:1면접이 이뤄지는 채용관이 설치되고, 부대행사로 ‘신중년 특별관’, ‘중장년 고용정보관’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돼 중장년구직자들의 취업을 돕는다.

신중년특별관은 안양시베이비부머센터가 주관해 생애설계를 위한 전직지원상담, 귀농귀촌, 사회공헌활동, 재무상담이 이뤄진다. 또 중장년이 참여할 수 있는 특화사업 체험과 신중년 커뮤니티 작품이 소개된다.

중장년 고용정보관은 중장년이 참여할 수 있는 정부와 안양시의 중장년고용정책에 대한 소식도 접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채용행사로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중장년층의 구직활동 활성화를 기대하며, 인생 2막이 시작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