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의장, 행감 통한 ‘건전한 비판과 견제’ 강조

6일 11월 월례조회 실시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0/11/08 [00:25]

장현국 의장, 행감 통한 ‘건전한 비판과 견제’ 강조

6일 11월 월례조회 실시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0/11/08 [00:25]

▲ 장현국 의장이 11월 월례조회에서 원활한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 포스트24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이 6일 오전 의회사무처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11월 월례조회’에서 건전한 비판과 견제를 중심으로 한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현국 의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오늘부터 의정의 꽃이라는 행정사무감사가 실시된다”며 “도의회와 집행부가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며 정책 중심의 합리적 감사를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달은 내년 예산안도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로, 내년도는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고, 사회와 경제 구조 대전환을 준비해야하는 때”라며 “내년도 예산안 심의와 수립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의회 가족 여러분의 많은 협조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장현국 의장은 “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면서 “그간 의회 사무처 가족들이 코로나19 대처에 모범을 보여 왔듯, 앞으로 두 달 남은 기간 동안 올해의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조금만 더 힘 내달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월례조회는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손세정제와 체온계를 비치하고, 평소 참석인원의 3분의 1 미만인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