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 '개원기념식 및 시민행복 음악제' 개최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11/08 [14:44]

성남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 '개원기념식 및 시민행복 음악제' 개최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11/08 [14:44]

 

성남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식 포스터


[포스트24=이영자 기자] 성남시의회는 오는 11월 12일 금요일 오후 2시 성남시의회 앞 광장에서 “서로 보고, 서로 듣고, 함께 나눔”이라는 주제로「성남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식 및 시민행복 음악제」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지방의회가 부활한 이후 30년이 지나온 성남시의회의 의회 활동을 재조명하고, 앞으로 미래 30년에 대한 성남시의회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열리며, 입장 퍼포먼스, 의장 기념사, 주제영상, 내빈축사, 시민합창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지방의회 개원이 30년이 된 것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노고로 가능하였기에,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아픔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로하면서 시의원과 시민이 함께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창근 의장은 ‘성남시의회 개원 이래,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선배 의원님들과 성남시의회를 깊은 관심과 애정으로 지켜봐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32년만의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지방자치와 지방분권 시대를 열게 된 것은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의 헌신적인 참여와 끊임없는 투쟁의 역사였다’고 하면서 ‘지나온 30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새롭게 맞이하는 지방분권 시대에도 민의를 대표하는 대의기관의 역할에 충실하고, 시민의 마음을 얻는 성남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남시의회 30주년 개원 기념식 및 시민행복음악제」는 12월 초에 아름방송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향후 의정사 기록물 편찬, 의정사 기록 전시회, 상징조형물 설치사업도 추진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