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천시, ‘제1회 디지털 지적의 날’온라인 기념행사 개최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09/17 [15:07]

이천시, ‘제1회 디지털 지적의 날’온라인 기념행사 개최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09/17 [15:07]

 

이천시 ‘제1회 디지털 지적의 날’온라인 기념행사 개최


[포스트24=이영자 기자] 지난 9월 16일 충남 공주시에서 국토교통부 주관으로‘제1회 디지털 지적의 날’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하였다.

국토 디지털화로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지적재조사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관계기관 협력체계 강화 및 종사자 사기 진작을 위해 올해 처음 열렸으며, 일제 강점기 등록된 지적공부를 110년 만에 우리 손으로 디지털화하는 지적재조사사업을 기념하기 위해‘지적재조사특별법’제정일(2011.9.16)을 기념일(매년 9월 16일)로 제정했다.

이번 행사에 이천시는 홍보 콘덴츠에 전국 최초로 제작하여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언택트 시대에 부합한 “온라인 주민설명회 영상 제작”이 발표되어 많은 분들의 관심이 이어졌다.

이천시 토지정보과는 2019년도 국토교통부 및 경기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고, 지적재조사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에 지적재조사사업 업무 추진이 지연될 때 전국 최초로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자체 제작하여 추진하는 등 적극행정으로 전국 지자체의 모범이 되고 있으며 지적재조사사업을 더욱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이천시장의 많은 관심과 전폭적인 지원 등에 힘입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지적재조사사업은 시민들의 재산권 보호에 앞장서는 사업이다”며 시민 중심의 토지행정을 강조하면서 사업이 조속히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1/13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