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시민 공동체 건강돌봄 실천, 아이디어 제안부터 공동 프로젝트까지”

중원노인종합복지관 건강동아리, 성남형 미세먼지 공모 대상상금 기탁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0/09/24 [22:08]

“선배시민 공동체 건강돌봄 실천, 아이디어 제안부터 공동 프로젝트까지”

중원노인종합복지관 건강동아리, 성남형 미세먼지 공모 대상상금 기탁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0/09/24 [22:08]

2020년 성남형 미세먼지 줄이기 시민제안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중원노인종합복지관 건강동아리가 대상상금을 미세먼지, 숲, 하천 등 각종 환경 현안 조사 및 대안 창출등 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성남환경운동연합에 지역 환경운동을 위한 사업비로 일부 기탁했다.

 

 ▲ 중원노인종합복지관 건강동아리가 대상 상금을 성남환경운동연합에 지역 환경운동을 위한 사업비로 기탁했다.     © 포스트24

 

기탁 된 상금은 공동체 건강돌봄을 위하여 성남환경운동연합과 함께 성남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신규 공동 프로젝트 기획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건강동아리 어르신들은 “일회성의 후원 목적보다는 공동체 건강돌봄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길 바라며, 사업진행과 관련해서는 건강동아리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고 밝혔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신명희 관장은 “지역에 도서관과 같은 어르신들의 의견이 모여 하나의 좋은 아이디어가 되고, 그 아이디어가 지역의 공동체 건강돌봄에 보탬이 되고 있다. 복지관에서도 어르신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금 일부는 중원노인종합복지관에 기탁하여 복지관 내 미세먼지 정보 알림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 건강동아리는 2017년부터 공동체 건강돌봄을 위해 활동하였으며, 선배시민의 가치를 통해 지역의 미세먼지의 원인과 해결방안에 대해 지속적인 토론 및 실천을 해왔다. 그 결과, 2020년 성남형 미세먼지 공모전의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