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50+예비노인세대 인생2막 준비 지원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에서 집합프로그램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0/09/10 [08:59]

인천시, 50+예비노인세대 인생2막 준비 지원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에서 집합프로그램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0/09/10 [08:59]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인천여성가족재단(대표 원미정)이 운영하는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를 통해 9월 14일부터 인천시 50+예비노인세대를 대상으로 제2의 경력개발교육 및 인생재설계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면 교육이 잠정 중단되면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추어 인천시민에게 교육 참여기회를 제공하고자 정규 집합프로그램을 온라인교육으로 전환해 운영한다.

 

50+ 제2의 경력개발교육은 50+ 세대들이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새로운 경력을 개발하고 지속적인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교육으로 ▲50+ 사회적 경제 시니어창업 지원과정 ▲초등 복지교육 강사양성과정이 진행된다. 지난 9월 2일 참여 신청을 완료한 두 강좌는 9월 14일부터 온라인교육시스템(에드위드)을 통해 실시한다.

 

교육 수료자는 수료증을 교부받아 향후 실습교육을 추가로 받을 수 있고 전문자원봉사활동 및 사회공헌일자리와 연계하여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받게 된다.

 

인생재설계교육은 50+ 세대 특성을 고려하여 접근성이 높은 쉽고 친숙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9월 21일 ▲건강분야 : 50+ 건강백세사전, 강좌를 시작으로 ▲인문학분야 : 50+은퇴 후, 나를 위한 자존감 여행 ▲재무분야 : 과거는 고금리, 오늘은 저금리, 이제는 지키리(노후 재무설계 4가지 테마) ▲웰다잉분야 : 아름다운 인생마무리 웰다잉 ▲ 관계분야 : 다 큰 부모와 자녀의 마음연결 대화 등 5개 분야의 다양한 교육이 1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인생재설계에 관심이 있는 50세 이상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 시청은 인천고령사회센터 홈페이지(www.inlife.or.kr)의 ‘온라인 교육 시청’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유튜브 채널‘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를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으며,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 (032-715-5491)로 문의하면 된다.

 

성용원 시 복지국장은 “시는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와 함께 고령사회에 대비하여 인천시 지역적 특성에 기반한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사업과 50+세대를 대상으로한 교육 및 인식개선사업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