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대표 캐릭터 그리니·크리니,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참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올해로 3회째 맞는 대회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0/09/03 [11:25]

광주시 대표 캐릭터 그리니·크리니,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참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올해로 3회째 맞는 대회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0/09/03 [11:25]

광주시 대표 캐릭터 그리니·크리니가 전국 63개 지자체 캐릭터와 경쟁을 펼친다.

 

광주시 대표 캐릭터 그리니·크리니,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참가.© 포스트24


시는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예선에 광주시 대표 캐릭터 그리니·크리니가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주관해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대회이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의 예선 투표는 오는 10일까지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예선은 온라인 투표 80%와 전문가 심사 20%를 합쳐 지자체 16개, 공공기관 16개 캐릭터를 오는 14일 본선 진출작으로 선정한다.


예선과 본선 투표는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쳐 투표기간 중 1인 1표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시는 시민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너른고을 알리미와 광주시 SNS 통해 투표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투표 참여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새롭게 리뉴얼된 그리니와 크리니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향후 시정홍보에 캐릭터를 적극 활용해 청정 광주의 이미지를 전국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