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드론 항공영상 시스템을 활용한 행정지원 추진

행정업무 전반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0/09/01 [08:30]

광주시, 드론 항공영상 시스템을 활용한 행정지원 추진

행정업무 전반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0/09/01 [08:30]

광주시가 드론을 활용한 현장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추진한다.


시는 드론 항공영상의 체계적인 관리와 행정업무 전반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드론 항공영상 공간정보시스템 개발을 완료, 공직자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자체개발한 ‘드론 공간정보시스템’은 수시로 드론 항공촬영을 통해 구축하는 성과물의 체계적인 자료관리가 가능하고 신규 업데이트하는 드론 공간정보가 전 직원에게 실시간으로 공유돼 다양한 행정업무에 과학적인 기초자료로 적극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에서 매년 촬영하는 고해상도 항공사진은 지적도, 로드뷰 등의 다양한 공간정보와 함께 쉽고 편리하게 시민이 활용할 수 있도록 광주시 생활지리웹포털(http://gis.gjcity.go.kr)에서 대시민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드론 장비를 도입해 운영을 시작한 2019년부터 2020년 상반기까지 98회 촬영으로 68㎢의 면적에 대한 드론 항공영상 성과물을 확보했고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촬영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정 전반에 드론을 활용한 현장중심 행정서비스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용범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시가 보유한 다양한 공간정보를 일상생활에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시민에게 개방해 신뢰받는 광주시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시, 드론 항공영상 시스템을 활용한 행정지원 추진.                                        © 포스트24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