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하남문화재단,‘옆집에 사는 예술가’참여작가 전시 개최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3:04]

하남문화재단,‘옆집에 사는 예술가’참여작가 전시 개최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4/09/30 [13:04]

▲ 하남문화재단,‘옆집에 사는 예술가’참여작가 전시 개최


[포스트24] 하남문화재단과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10월 2일부터 17일까지 하남문화재단 전시장에서 ‘옆집에 사는 예술가’ 참여작가 작품 전시와 인터뷰 영상, 경기문화재단 옆집예술 사업 10주년을 맞이하여 결과전시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옆집예술×하남’은 하남시에서 작업하고 있는 내노라 할 유능한 작가들인 김재용, 지히, 이동욱, 유승현, 이승화, 강미나, 김나경, 배솔 작가가 참여했다. 이들은 5월 31일 시작으로 네 차례 걸쳐 성황리에 작가들의 사적인 공간인 작업실을 하남시민 60명에게 공개하는 G-오픈스튜디오를 진행했다.

‘옆집예술×하남’ 결과전시는 오픈스튜디오 참여 작가들의 대표작품과 인터뷰 영상, 경기문화재단 옆집예술 10년간의 기록을 보여주는 전시로 구성했다.

경기문화재단은 2015년부터 예술가의 작업실이라는 공간이 지역사회의 중요한 자산이자 문화적 거점 공간으로서 문화적 재생 가능성을 탐색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경기지역예술가의 작업실 오픈 스튜디오를 기획해왔다. ‘옆집예술’은 10년동안 창작공간 탐방과 지역 예술 아카이빙, 전문 비평 사업의 의미를 통해 현재까지 예술가 244명, 작업실 132곳에서 진행됐다.

사업 참여자는 “옆집예술×하남을 통해 단순한 경험을 넘어 같은 예술인인 나에게 영감의 단초이자 열정의 불씨였다”고 밝혔다.

개막행사는 10월 4일 14시 하남문화재단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사전신청한 시민들과 참여 작가의 작품세계를 직접 공유하는 작가와의 만남과 축하공연이 진행 될 예정이다. 사전 신청은 하남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뉴스홈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4' and wdate > 1725481377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