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용인특례시, 28·29일 이틀에 걸쳐 '제4회 용인 청년주간 페스티벌' 개최

이상일 시장 “행사를 위해 청년과 소통하고 많은 노력 기울여…의견 주시면 보완해 더 나은 정책과 행사 마련할 것”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1:05]

용인특례시, 28·29일 이틀에 걸쳐 '제4회 용인 청년주간 페스티벌' 개최

이상일 시장 “행사를 위해 청년과 소통하고 많은 노력 기울여…의견 주시면 보완해 더 나은 정책과 행사 마련할 것”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4/09/30 [11:05]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8일과 29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제4회 용인 청년주간 페스티벌' 행사에서 청년들과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포스트24] 용인특례시는 청년들의 미래와 꿈을 응원하는 ‘제4회 용인 청년주간 페스티벌’이 28일부터 29일까지 처인구 삼가동 미르스타디움에서 열렸다고 30일 밝혔다.

‘2024년 청년의 날’을 기념해 용인청년정책네트워크 축제기획 T/F단 소속 청년들이 직접 기획한 이 행사는 ‘제29회 용인시민의 날’, ‘용인사이버과학축제’ 행사와 함께 열렸다.

‘제4회 용인 청년주간 페스티벌’은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에게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정보를 제공했고, 청년문화를 함께 공유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이날 마련된 행사부스를 방문해 시민들과 소통했고, ‘Retro, New, All 용인청년 레뉴얼 월드’를 테마로 마련된 행사에서 즐거웠던 옛 추억을 청년의 시각으로 바라본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상일 시장은 ”28일부터 29일까지 ‘제29회 용인시민의 날’을 기념해 마련한 ‘용인 청년주간 페스티벌’을 위해 시는 청년들과 소통하고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남은 시간 더 많은 체험을 즐기고, 즐거운 추억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행사장을 방문한 여러분이 아쉬움을 느낀 점이 있어 시에 의견을 주신다면 이를 받아들여 보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4회 용인 청년주간 페스티벌’은 과거(RETRO)와 새로움(NEW), 함께(ALL)를 주제로 체험존과 이벤트존이 마련됐다.

청년체험존에는 ▲영수증사진기 ▲매듭키링 ▲도예체험 ▲포토존(싸이월드 컨셉) ▲조향책갈피·메이플스토리 ▲마음약국 ▲씨글라스(Sea Glass) ▲부의주 체험이 제공됐다.

이벤트존에는 ▲정책상식 OX퀴즈 ▲전통음악과 함께 윷놀이 ▲청년플래시몹 ▲용인청년 근대3종 미니올림픽 등의 행사가 열렸다.

또, 룰렛이벤트에는 많은 참가자가 줄을 이으면서 용인특례시 대표 캐릭터 ‘조아용’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선물 받았다.

이 밖에도 ‘용인청년LAB’과 ‘조아용in스토어’, ‘조아용과 함께 용인관광’, ‘용인마을공동체’, ‘용인산업진흥원’과 관련된 정책홍보 부스에도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의 발길이 이어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뉴스홈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4' and wdate > 1726132970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