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소년수련관, 서부초등학교 전교생 대상 세계시민교육 지원

50인의 마을만들기와 마스크디자인 활동 등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0/08/27 [18:52]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서부초등학교 전교생 대상 세계시민교육 지원

50인의 마을만들기와 마스크디자인 활동 등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0/08/27 [18:52]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서부초_세계시민교육 활동모습.                                          © 포스트24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이하 수련관)은 하남시 감일동에 위치한 서부초등학교(이하 서부초) 전교생을 대상으로 세계시민교육 청소년권리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학교연계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 

 

8월 3일(월)부터 3일간, 50인의 마을만들기와 코로나 상황에서의 차별을 극복하기 위한 마스크디자인 활동 등을 통해 인권과 유엔아동권리협약 등을 배우고 참여하며 세계시민으로서의 기초역량을 갖추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서부초 학생들은 “내가 가진 권리에 대해 알게 되었다.”, “시간이 너무 짧았다.”, “재미있었고 더 하고 싶다.” 등의 활동소감을 남기며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었다.
 
한편 수련관은 서부초 외에도 하남시 관내 초·중학교 및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세계시민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세계시민학교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세계시민학교는 유네스코의 교육패러다임에 발맞춰 생애주기별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지식·태도·행동이 통합된 세계시민으로서의 가치와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대상 3개 분야(인성함양, 권리증진, 지속가능성)·7개 프로그램 및 성인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