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성남시 자원봉사 박람회' 31일 성남시청 광장에서 성황리 개최장현자 센터장, "모든 순간이 명품인 성남시자원봉사자들에게 서로 격려와 칭찬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현자 센터장)는 성남시청 광장에서 지난 8월 31일(토) 오후 1시부터 16시까지 '제23회 성남시자원봉사박람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성남시청 광장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한 해 동안 가장 활발한 봉사활동을 선보인 40여 개 자원봉사 단체가 참여했고, 성남시에는 현재 36만 성남시자원봉사자들이 활동하고 있다.
봉사자들은 시민 모두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로 아름다운 사회,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위해 애쓰는 자원봉사 단체이다.
이날 행사에는 성남시 신상진 시장, 성남시의회 이덕수 의장, 국회의원 이수진 의원과 경기도의원, 성남시의원 등 내빈외 각 유관기관 및 단체장들이 참석했다.
12시 30분 식전 공연 행사를 시작으로 1부에서는 개막식, 2부에서는 시민문화 공연과 경품추첨을 진행하고, 각 자원봉사 단체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 부스 등을 마련해 많은 시민들이 무더위에도 즐겁게 체험에 참여했다.
장현자 센터장은 기념사에서 “모든 순간이 명품인 성남시장원봉사자들에게 오늘 서로 격려와 칭찬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성남시의회 이덕수 의장은 “자원봉사 박람회가 23번째 맞이해 사회의 소금의 역할과 재난이 닥쳤을 때나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 먼저 나서 헌신한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이번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자원봉사의 기회와 활동을 접하고 관심과 열정을 바탕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방법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상진 시장은 “폭염에도 자원봉사 하느라 골목골목을 누비시면서 많은 수고를 하신 봉사자들에게 92만 시민을 대표해 감사드린다”, “봉사자의 땀과 노력이 정말 소중한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경품 및 공연 사진 첨부]
<저작권자 ⓒ 포스트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