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넥스원소프트(주), 재외동포 비대면 신원인증 업무협약해외체류 간 신원인증 불편 해소, 연금서비스 민·관 디지털 융합 공동 구축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이하 공무원연금)과 넥스원소프트(대표이사 최덕훈)는 재외동포 연금수급자의 디지털 서비스 강화를 위한 기관 간 협력에 나선다.
공무원연금과 넥스원소프트는 26일,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외동포의 전자여권 기반 비대면 신원확인 체계 도입, 디지털 융합을 통한 연금수급자 서비스 효율성 강화 등의 협력을 약속했다. 이를 통해 재외동포 연금수급자의 편익 증대와 디지털플랫폼정부 정책 실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재외동포 연금수급자 편익증대 및 서비스 효율 강화를 위한 협력 △재외동포 전자여권 기반 비대면 신원확인 체계 실증 △민ㆍ관 디지털 융합 및 정부 지원사업 협업 등이다.
공무원연금 김동극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해외 연금수급자의 번거로운 신원확인 절차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연금·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덕훈 대표이사는 “국가 차원에서 재외국민과 동포의 디지털 서비스 실현을 가속화하여 편익을 증대시킴과 동시에 국내 디지털 인증 기술력과 혁신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며 "이 사업을 계기로 양 기관의 민ㆍ관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향후 글로벌 사업확장의 기틀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스트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