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부평구노인복지관,‘아름다운 28청춘 만담의 폭소마차’공연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4/05/22 [10:32]

부평구노인복지관,‘아름다운 28청춘 만담의 폭소마차’공연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4/05/22 [10:32]

▲ 아름다운 28청춘 만담의 폭소마차 팝업


[포스트24] 부평구노인복지관(관장:최민수)은 전통연희단 잔치마당(단장:서광일)의 주관으로 5월 어버이날 및 가정의 달을 맞아 아름다운 28청춘이 孝시절을 여행하는 만담의 폭소마차 공연을 오는 29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통연희단 잔치마당은, 전통예술을 중심으로 우리 한민족의 흥과 멋을 알림으로써 국악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특히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사회문화예술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는 전문공연단체다.

공연은 ▶재미있고 우스운 만담 ▶우리 민족의 전통적인 민요 ▶뛰어난 장구놀음인 설장구 ▶전통 민속놀이 버나놀이 ▶북을 비스듬이 어깨에 메고 쌍북채를 사용하여 자유로운 가락을 구사하는 북놀이로 진행된다.

서광일 단장은 “격변의 시대를 살아온 어르신에게 전통적인 코미디 형식인 만담을 잔치마당이 재해석하여 대화와 국악공연을 통해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함으로써 즐거운 일상을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윤지혜 사회복지사는 “문화적인 가치가 있는 만담의 폭소마차를 통해 관람객들이 아름다운 28청춘을 경험하면서 함께 웃고 즐기는 경험으로 서로에게 가까워지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는 전통연희단 잔치마당과 상호발전 및 효행실천 협약식을 체결한 후 지역사회 복리증진과 국악 문화예술진흥을 위한 협력관계를 유지․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