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제10회 경기문학콘서트 “우리 다시 파도처럼 태어나”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4/04/29 [15:25]

제10회 경기문학콘서트 “우리 다시 파도처럼 태어나”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4/04/29 [15:25]

 

▲ 경기문학콘서트 포스터


[포스트24] (사)경기민예총 문학위원회(위원장 조성면 문학평론가)는 올해 문학콘서트 10주년을 맞아 경기문학의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다짐하며 ‘다시’라는 주제로 오는 5월 11일 수원화성박물관 영상교육실에서 ‘제10회 경기문학콘서트’를 개최한다.

1부에서는 오후 1시부터 ‘조선후기 및 근대 경기문학인 조명’ 심포지엄(사회-김종길 미술평론가)를 개최, 경기문학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이옥, 남영로, 박팔양 등을 재조명함으로써 이번 행사의 의미를 확장하고자 했으며, 2부에서는 본무대인 문학콘서트(사회-하상만 시인)가 오후 3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오프닝 무대로 강연희 플루티스트의 플루트 연주를, 고병택 배우와 김흥남 마임이스트의 콜라보로 “움쑥된 것들을 다시 채우고”라는 시극, 가수 손병휘의 시노래와 경기민예총 문학위원회 회원들(김왕노, 성향숙, 강빛나, 홍순화 시인)의 시낭독과 창작 배경에 대해 듣는 시간 등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문학콘서트는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시민 애송시 낭독’과 ‘시민과 함께하는 문학퀴즈’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으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일 예정이다.

그 외, 부대행사로는 수원화성박물관 앞에서 문학위 회원들의 시화전을 개최한다.

다양한 장르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이 행사가 평화로운 일상 속, 예술 향유를 꿈꾸는 경기도민들께 신록의 숨결처럼 가닿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본다. 더불어 출연자와 관객이 하나 됨으로써 서로에게 위안과 삶의 활력, 창작 의욕을 불어넣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본 공연은 경기도 후원을 받아 (사)경기민예총이 주최하고, (사)경기민예총 문학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