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남에는 벚꽃 9경이 있습니다.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4/04/05 [07:52]

성남에는 벚꽃 9경이 있습니다.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4/04/05 [07:52]

 

 ▲성남 벚꽃 9경 중 1경 중앙공원 전경 (1경은 중앙공원 분당천변, 2경은 야탑동 분당구보건소 앞 탄천변, 3경은 단대동 산성역에서 남한산성으로 올라가는 길, 4경은 상대원동 중원초등학교 앞, 5경은 서현동 제생병원 앞.       © 포스트24

 

 ▲성남 벚꽃 9경 중 1경 중앙공원 전경(1경은 중앙공원 분당천변, 2경은 야탑동 분당구보건소 앞 탄천변, 3경은 단대동 산성역에서 남한산성으로 올라가는 길, 4경은 상대원동 중원초등학교 앞, 5경은 서현동 제생병원 앞.    © 포스트24

 

1경은 분당구 수내동 중앙공원 분당천변 2㎞ 구간이다. 산책길을 따라 가족,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제격이다.

 

 ▲성남 벚꽃 9경 중 2경 야탑동 분당구보건소 앞 탄천변 전경(1경은 중앙공원 분당천변, 2경은 야탑동 분당구보건소 앞 탄천변.  © 포스트24

 

2경은 야탑동 분당구보건소 앞 탄천변 녹지 1.5㎞ 구간이다. 운동을 하면서 즐기기 좋은 코스다.

 

 

 

3경은 수정구 단대동 산성역에서 남한산성으로 올라가는 1㎞ 구간이다. 벚꽃 군락지에서 쉬어가는 등산객이 많다.

 

4경은 중원구 상대원동 중원초등학교 앞 상대원 시설 녹지대 0.5㎞ 구간이다. 흩날리는 벚꽃 광경이 아름다운 산책 공간으로 꼽힌다.

 

5경은 분당구 서현동 제생병원 앞 탄천변 공공공지 내 녹지대 1㎞ 구간이다. 흐드러지게 피는 벚꽃이 매력적이다.

 

6경은 분당구 구미동 탄천변 녹지대 2㎞ 구간이다. 벚꽃 향 가득한 산책길을 따라 일상 속 여유를 즐길 수 있다.

 

7경은 수정구 태평동 탄천 물놀이장 주변 1㎞ 구간 둑길이다. 주변 생태환경과 조화를 이뤄 봄의 화사함을 만끽할 수 있다.

 

8경은 수정구 수진동 수진공원 진입로 0.5㎞ 구간이다. 벚꽃이 하얀 눈꽃처럼 가득해 공원 안 자연 포토존을 이룬다.

9경은 분당구 삼평동 운중천 0.3㎞ 구간이다. 벚꽃이 터널 모양을 이뤄 경관이 환상적이다.

 

벚꽃길 9곳은 성남시청 홈페이지(분야별 정보→문화관광)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