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윤창근 성남시의장, "지방분권 이끌어 내는 주역될 것"

성남언론인협회 간담회 자리서, “전국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 도전” 밝혀

성남언론인협회 | 기사입력 2020/07/22 [22:12]

윤창근 성남시의장, "지방분권 이끌어 내는 주역될 것"

성남언론인협회 간담회 자리서, “전국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 도전” 밝혀

성남언론인협회 | 입력 : 2020/07/22 [22:12]

 

22일, 윤창근 성남시의장이 성남언론인협회와 간담회자리에서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강력한 주장을 관철시키기 위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에 출마할 것”이라고 밝혔다.   © 포스트24

 

(포스트24=이영자 기자) 윤창근 성남시의장이 22일 성남시 대표언론인 단체인 성남언론인협회(회장 고태우)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성남시의회 제8대 하반기 의정운영 및 언론정책 전반에 대한 의견을 소통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이 자리에서 윤창근 의장은 지방자치와 지방분권의 완성을 위해 4선 의정에서 얻은 경험과 경륜을 모두 쏟아 붓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윤 의장은 “경기도시군의회에 4선 의장은 성남의회(자신이)가 유일하다”며 “국정과제인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강력한 주장을 관철시키기 위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에 출마할 것”이라고 했다. 윤 의장은 또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이에 앞서 윤창근 의장은 “시민의 소리를 듣고 시민의 마음을 얻는 이청득심(以聽得心)을 하반기 의정방침으로 삼고 있다”면서 “시민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 시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공부하고, 정책하고, 일 잘하고,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하기 위해 의회가 이런 의정 목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의장은 “시민의 마음을 얻는 길목에 우리 언론인 여러분이 자리를 하고 있다. 의회가 일을 잘하면 언론이 시민의 마음을 얻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2년 동안 시민의 마음을 얻기 위해 35명의 의원들이 최선을 다할 테니 언론인 여러분이 시민의 알권리와 의회의 발전을 위해 많은 도움을 달라”고 당부해 참석한 언론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좌)고태우 성남언론인협회 회장과 (우)윤창근성남 시의회 의장의 간담회 모습.        © 포스트24


이와 관련 고태우 회장은 “윤창근 의장의 올곧은 의정 활동에 대해 출입기자들은 물론 성남시민들이 모두 잘 알고 있다”며 “윤 의장의 하반기 성남시의회 의정 활동과 지방분권의 완성을 위해 성남언론인협회가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22일, 성남언론인협회와 간담회자리에서 포스트24 이영자 회원(필명 이지우)이 자신의 생태에세이 ‘푸름에 홀릭’을 윤창근 의장에게 선물하고 있다.  © 포스트24

 

이 자리에서는 성남언론인협회 회원인 포스트24 이영자 발행인(필명 이지우)이 자신의 생태에세이 ‘푸름에 홀릭’을 윤창근 의장에게 선물하는 전달식도 가졌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윤창근 시의장과 성남언론인협회 고태우 회장(신한뉴스), 김갑열 고문(온나라타임즈), 홍영기(성남경제신문), 김영석(중부투데이), 이병석(경기인터넷신문), 방재영(중앙뉴스타임스), 김시창(타임즈), 이민우(뉴스피크), 이광수(KUB 우리방송뉴스), 조용은(뉴스라이트), 조민환(골든타임즈) 기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성남언론인협회 공동취재】
 

  • 도배방지 이미지

  • 라파엘 2020/07/23 [06:13] 수정 | 삭제
  • 이지우 자가님 축하합니다 수필 2집 기대하고 있어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1/13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정치/행정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