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중원구, 하절기 쾌적한 시민의 질 향상 위한

건설공사장 비산먼지 및 소음저감 온라인 교육 실시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0/07/22 [16:19]

성남시 중원구, 하절기 쾌적한 시민의 질 향상 위한

건설공사장 비산먼지 및 소음저감 온라인 교육 실시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0/07/22 [16:19]

  중원구청-건설공사장 비산먼지 및 소음저감 온라인 교육 실시.                          © 포스트24

 

성남시 중원구는 지난 21일 관내 재개발 공사장 및 레미콘사업장 등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관계자 31개소를 대상으로 비산먼지 및 소음저감 온라인교육을 실시하였다.

 

 중원구청-건설공사장 비산먼지 및 소음저감 온라인 교육 실시.                            © 포스트24

 

이날 교육은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조용하고 쾌적한 생활환경과 하절기 풍수해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공사 현장에서 조치하여야 해야 할 사항 등 우수사례를 전파하고자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은 코로나 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최초로 온라인으로 실시하였으며 현장 사례 등 경험이 풍부하신 우수 강사 2명을 초빙하여 사업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맞춤형 교육을 추진하였다.
 
중원구에서는 이번 교육으로 타 시·군 우수 사례를 바탕으로 소음과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도록 기술적인 도움을 주었고, 여름철 자연재해와 코로나 19 감염병 등으로 사업장과 인근 주민들이 건강과 재산에 피해가 없도록 안전수칙을 준수하도록 홍보하였다.

 

한편, 성남시 중원구에서는 지난해 3월부터 IOT(사물인터넷)기술을 활용한 재개발 공사현장 3개소에 대하여 미세먼지·소음 원격감시 체계를 구축하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신속한 민원처리로 주민들의 쾌적한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