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신중년 e커머스에 도전한다

고령센터 제2경력개발교육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3/11/20 [08:41]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신중년 e커머스에 도전한다

고령센터 제2경력개발교육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3/11/20 [08:41]

▲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가 마련한 ‘신중년 귀농‧귀촌 스마트 e커머스 과정’ 수강생들이 김형수 에이치에스컴퍼니 대표의 강의를 듣고 있다.


[포스트24] 귀농‧귀촌 준비부터 라이브커머스까지 새로운 길이 열린다.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는 귀농‧귀촌 스마트 e-커머스 과정이 현장감 넘치는 강의로 참가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렇게 배경을 만들고 거기에 원하는 사진과 글자를 넣으면 끝이에요. 조금만 익숙해지면 두 시간 안에 몇 장을 만들 수 있어요. 아직 수익이 나지 않는데 5만 원을 콘텐츠 제작업체에 쓸 수는 없잖아요.”

고령센터가 신중년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귀농‧귀촌 스마트 e-커머스’ 과정은 귀농인, 전자상거래 전문가, 온라인 종합쇼핑몰 운영자 등이 강사로 나서 현장감을 높였다. 강의 역시‘5년 차 귀농인이 알려주는 귀농인이 알아야 할 필수 사항’ ‘농산물 가공 창업 인허가 절차’ ‘실제 농업인이 들려주는 라이브커머스 및 유튜브 성공사례’‘온라인 쇼핑몰의 종류와 라이브커머스’ 등 귀농‧귀촌 이후 새로운 경제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생생한 내용으로 채웠다. 강의는 모두 15회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방송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현재 17명이 참여 중이다.

어린이집에서 30여 년간 근무하고 지난해 은퇴한 조혜선(65) 씨는 “e커머스는 지금까지 해본 적이 없는 일이지만 흥미로운 과정이라 시작했다”며 “강의를 들을수록 내가 잘하고 잘 아는 일을 연결해 새롭게 일을 시작해볼만 하겠다는 자신감이 생긴다”고 말했다.

실제 실시간 온라인 판매를 체험해보는 시간도 마련한다. 실시간 방송처럼 연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3명씩 한 조를 이뤄 물건을 판매해본다. 방송 중에 사용할 제품 설명 자료도 직접 제작해 활용한다.

라이브커머스 강의를 맡은 김형수 에이치에스컴퍼니 대표는 “라이브 방송에 익숙하지 않은 연령대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은 수준에서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했다”며 “의욕을 가지고 시작한 만큼 실제 경력 활동으로도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령센터는 올해 e-커머스 과정 이외에도 ‘내 인생의 런웨이, 시니어모델 입문과정’‘스마트스토어 창업과정’ 등을 운영했다. 내년에도 상‧하반기 각각 2회에 걸쳐 다양한 경력개발 교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뉴스홈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4' and wdate > 1725483542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