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지원사업 우수 선정작 공연

작품성&잠재력 갖춘 창작 공연을 만나다!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3/11/17 [10:59]

성남문화재단, 지원사업 우수 선정작 공연

작품성&잠재력 갖춘 창작 공연을 만나다!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3/11/17 [10:59]

◇ 예술경영지원센터, 문예회관연합회 지원사업 우수 선정작 소개

◇ 펜싱과 현대무용의 결합…‘피스트 : 여덟 개의 순간’, 12월 1일~2일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

◇ 고전‘심청전’의 재창조…‘블루 블라인드’, 12월 9일 성남아트리움 대극장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재)예술경영지원센터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지원사업 우수 선정작을 성남아트센터와 성남아트리움 무대를 통해 시민들에게 소개한다.

 

먼저 펜싱과 현대무용이 결합한 ‘피스트 : 여덟 개의 순간’을 12월 1일(금)과 2일(토) 양일간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공연한다.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3 공연유통협력 지원사업 선정작으로, 현대무용 단체 ‘모든 컴퍼니’가 선보이는 스포츠 3부작 중 첫 번째 작품이다. 

 

 ▲ [성남문화재단] 피스트_여덟 개의 순간_포스터                                                    © 포스트24

 

작품 제목인 ‘피스트’는 펜싱 경기를 진행하는 지면을 뜻하는 단어로, 작품은 경쟁사회 속 치열하게 살아가는 인간 군상의 모습과 한계에 도전하는 순간의 흔적을 펜싱 시합장의 선수에 빗대어 표현한다. 펜싱 동작과 현대무용 사이의 공통된 운동성과 무용수의 움직임에 따라 상호작용하며 변하는 영상 연출을 통해 마치 실제 펜싱 경기를 보는 것과 같은 생생하고 역동적인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티켓은 전석 2만원.

 

성남문화재단과 의정부문화재단, 파주도시관광공사가 공동 제작한 창작 뮤지컬 ‘블루 블라인드’를 오는 12월 9일(토), 성남아트리움 대극장에서 선보인다.

 

 ▲[성남문화재단] 뮤지컬 블루 블라인드_포스터                                                   © 포스트24

 

뮤지컬 ‘블루 블라인드’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23 방방곡곡 문화공감-문예회관·예술단체 공연콘텐츠 공동제작’ 사업으로, 사업비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아 제작한다.

 

작품은 고전 ‘심청전’의 원형은 유지하되, 주인공 심청을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캐릭터로 재해석하고 주변 인물의 서사를 새롭게 각색해 현대적 시각에 맞게 재창조했다. 특히 3D 맵핑과 ICT 기술을 활용한 무대 미술과 아름답고 고풍스러운 전통의상, 그리고 전통 가락의 매력을 담아낸 총 28곡의 뮤지컬 넘버가 어우러져 다양한 즐길 거리로 무대를 가득 채운다. 

 

공연은 뮤지컬 배우 박해미, 이태원, 최수형을 비롯해 연기파 배우 박상면, 이번 공연을 통해 새롭게 연기에 도전하는 농구스타 우지원이 출연한다. 이밖에 임다희, 이용욱, 황성재 등 차세대 뮤지컬 신예들이 함께한다. 티켓은 R석 5만원, S석 3만원. 

 

성남문화재단 서정림 대표이사는 “각 예술기관의 지원사업을 통해 작품성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은 우수 창작 작품을 발굴하고 소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만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작지만 큰 감동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티켓 예매는 성남아트센터 혹은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전화나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성남문화재단 고객센터(031-783-8000) 및 홈페이지(www.snar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1/14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