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남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 하는 2021성남혁신교육포럼 출발

지역교육주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혁신교육실천을 위한 협의체 구축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04/23 [09:22]

성남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 하는 2021성남혁신교육포럼 출발

지역교육주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혁신교육실천을 위한 협의체 구축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04/23 [09:22]

 

협의회


[포스트24=이영자 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성남시청, 성남시의회와 함께『2021 성남혁신교육포럼 공동운영기관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지역혁신교육포럼은, 경기혁신교육을 바탕으로 지역 교육 현안의 정책과제 도출과 발전 방안을 논의하며, 교육자치를 구현하기 위한 협의체를 말한다.

이번 협의회는 성남교육지원청-성남시청 협의회, 성남교육지원청-성남시의회 협의회로 진행되었으며, 지난해 포럼의 운영 평가를 바탕으로 2021 성남혁신교육포럼 운영 기본 계획안을 협의하고, 기획위원회 및 분과위원회 조직과 운영에 대해 논의하였다.

특히, 2021 성남혁신교육포럼에서는 지역교육의 주요 과제별 분과 유형을 재조직, 세분화하여 기존 4개 분과에서 8개 분과로 확대 개편하였으며, 혁신교육지구 지역교육협의회를 기획위원회로 연계 운영하게 되면서, 분과위원회 운영 결과에 따른 안건 심의 및 의결 기구로서의 기획위원회의 역할을 강화하고자 한다.

2021 성남혁신교육포럼 분과위원회는 성남형교육분과, 스마트공간혁신분과, 민주시민교육분과, 고교학점제분과, 유아교육분과, 교육격차해소분과, 성남형회복적생활교육분과, 학교혁신분과 총 8개 분과가 개설되며, 각 분야별 지역교육주체가 참여하여 주요 현안 과제에 대한 지역과 학교의 협력 방안, 실천적인 정책 추진 방안 등을 논의하게 된다.

이와 같은 2021 성남혁신교육포럼 운영 계획은 2021.4.28일 기획위원회를 통해 최종 확정될 예정이며, 5~6월 각 분과위원회의 협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성남교육지원청 이범희 교육장은 “지방자치단체, 지역시민사회, 학교가 모두 함께 한 자리에 모여 성남혁신교육 철학을 공유하고, 지역의 중요 교육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힘을 모아간다는 것이 성남혁신교육포럼의 가장 큰 의미일 것이다. 이를 위해 각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것이다”라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1/13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