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천시 백사면, 주민자치회 전환에 따른 주민설명회 개최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04/22 [12:33]

이천시 백사면, 주민자치회 전환에 따른 주민설명회 개최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04/22 [12:33]

백사면 주민설명회


[포스트24=이영자 기자] 이천시 백사면행정복지센터는 4월 19일과 20일 양일에 거쳐 현방리 검바위공원내 미니풋살장에서 주민자치회 전환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2022년 주민자치회 전면 전환을 앞두고 각 읍면동에서 주민자치회 전환에 따른 주민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는 민건동 전국주민자치연합회 사무총장의 특강으로 진행되었으며, 기존에 운영되던 주민자치위원회와의 차이점에 대한 설명을 통해 지역 주민의 이해를 높였다.

주민조직으로서의 주민자치회는 주민의 자발성에 기반한 기구로서 민주적 과정을 통해 조직되어 지역과 직역과 계층과 기관을 대표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원종오 백사면장은 “주민이 지역 사회의 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의 관점에서 읍면동의 기능을 개선하는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조직전환 이후의 주민자치회의 역할을 지지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여한 주민자치위원은 “기존의 자문기구격인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보다 대표성과 기능을 강화한 주민자치회에서 주민화합과 지역의 공동체성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과 자치활동이 강화된 마을 사업을 통해 주민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백사면은 올 해 안에 주민총회를 거쳐 마을에 필요한 주민자치활성화사업을 비롯한 분과사업계획을 의결하여 실행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1/13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