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양시, '만안도서관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자료실 통합 재배치 등 통해 이용자 편의 향상 도모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04/12 [10:30]

안양시, '만안도서관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자료실 통합 재배치 등 통해 이용자 편의 향상 도모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04/12 [10:30]

 

만안도서관 외관 사진


[포스트24=이영자 기자] 안양시립만안도서관이 올 1월부터 세 달간 정비를 거쳐 새로운 모습으로 시민들을 맞이하게 됐다.

1992년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개관한 만안도서관은 그 오랜 역사만큼 노후화돼 재정비가 필요한 시설이다. 이번 재정비 기간 동안 만안도서관은 자료실을 통합 재배치하고 불필요한 가구 등을 제거해 내부 공간의 개방성과 확장성을 확보했다.

특히, 도서관 이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각 층별 공간의 변신을 눈여겨볼 만하다.

우선, 전자정보관으로 사용되던 1층 공간은 다양한 독서문화 교육과 동아리 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문화교실로 변모시켰다. 또한 같은 층에 있는 어린이자료실은 여러 곳에 분산돼 있던 도서 자료를 취합해 한 곳에서 자료를 대출하고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2층 종합자료실은 비좁았던 서가의 간격을 넓혀 한 층 더 여유로운 열람공간을 확보하고, 주제별로 도서를 찾아볼 수 있도록 북 큐레이션 공간을 마련했다.

3층 디지털․간행물실은 기존에 운영되던 전자정보관과 참고간행물실을 통합해 한 공간에서 인터넷 정보를 이용하는 동시에 신문․잡지 등의 정기간행물도 열람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을 지속적으로 리모델링할 계획이라며, 새롭게 변신한 만안도서관에 시민들의 발걸음이 활발히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1/13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