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양서면,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기본 교육 실시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04/07 [11:33]

양평군 양서면,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기본 교육 실시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04/07 [11:33]

 

양서면 마을복지계획 수립 교육 사진


[포스트24=이영자 기자] 양평군 양서면에서는 지난 6일 양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이장, 부녀회장, 주민자치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이 직접 수립하는 마을복지계획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마을복지계획은 자체적으로 해결가능한 이웃돌봄이나 복지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소규모 복지의제를 발굴하고 비젼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는 계획을 수립하는 취지에서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경기복지재단의 오민수 강사가 총 4회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강의에서는 마을복지계획에 대한 이해와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과정을 알려주는 주제로 실시됐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이웃돌봄의 복지수요가 커진 만큼 다양한 질문이 쏟아지는 등 교육 참여도가 높았다.

송혜숙 양서면장은 “마을복지계획 교육을 바탕으로 주민이 주도하는 이웃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양서면이 될 수 있도록 복지계획이 잘 수립되길 바라며, 민관협력 복지사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서면에서는 “따뜻한 양서면” 카카오 채널을 통해 주민들의 복지참여를 위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복지제보나 마을 복지계획에 관심 있는 면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